뉴스룸
더블유에스아이 자회사 이지메디봇, 진흥원 지원사업 2건 선정
- 작성자
- WSI
- 날짜
- 2026.05.11
- 조회수
- 110

[팜뉴스=우정민 기자] 더블유에스아이 자회사 이지메디봇이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의 ‘2026년도 의료기기기업 시장진입 지원사업’과 ‘특허 및 인허가 컨설팅 지원사업’ 등 2건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에는 출시를 준비 중인 수술 보조 로봇 '유봇(U-BOT)' 관련 기술과 특허 현황 등이 반영됐다. 이지메디봇은 현재 국내 특허 4건, 해외 특허 2건 등 총 6건의 특허를 등록한 상태로, 유봇 외에도 뇌 수술용 로봇 ‘비봇(B-BOT)’, 두개저 수술용 로봇 ‘이봇(E-BOT)’, 심혈관용 로봇 ‘씨봇(C-BOT)’ 등 의료용 로봇 개발을 병행하고 있다.
최근 의료용 수술 보조 로봇 분야에서 국산 의료기기의 연구개발과 상용화 지원이 확대되는 가운데, 관련 기업들의 공공 지원사업 참여도 이어지는 모습이다.
이지메디봇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 선정에 따라 관련 연구와 인허가 절차를 진행하고 있다”며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허가 절차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출처: https://www.pharm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303377
